분류없음2009.08.27 00:02
간만에 그저 공유하고픈 슬라이드네요. 풀화면으로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What the F**K is Social Media: One Year Later
Posted by 안우성
분류없음2009.08.22 10:26
Facebook의 성장은 여전히 가파른 상승곡선을 따르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에서 트래픽 기준 No.4 사이트가 되었단 소식도 들리고, 7월엔 사실상 트위터보다 2배로 빠른 성장을 보였답니다. 사실 월액티브 유저만도 3억에 달하니 상당하지요. 

"Pay With Facebook" 진정 노리는 건 PG 시장

늘 Facebook의 성장 뒤엔 "그래도 돈 못벌지 않나"란 수식이 붙곤 했는데요. 온라인결제 시장에 대한 Facebook의 움직임이 드러나면서 '역시..'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Facebook Gift Shop의 결제수단으로 우선 런칭한 후, Alpha Test를 진행하면서 참여 기업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 시장이 얼마나 되지라고 궁금해 한다면, 현재 이 분야의 리더인 PayPal (eBay자회사)의 예를 들어보죠.
2009년 2사분기만, PayPal 매출 $669 million (약 8300억원, 전년대비 11% 성장)   
 - 7500만 액티브 계정  
 - 총 결제 볼륨 $16 billion (20조): 당 사분기
 - 19개 통화 지원  
사실 알기전에 상상하기 힘든 규모입니다. 

Facebook Connect로 인한 지렛대 효과
오픈 약 반년여만에 Facebook Connect는 그야말로 게임체인져로 부상해, 이미 15000개 파트너 사이트/ 어플리케이션이 생겨났습니다. 각 사이트의 트래픽/ 유저활동/ 가입율이 큰 폭으로 늘었고, 메이져 웹사이트(CNN, Digg, Yelp등)를 넘어 이제 TV와 게임콘솔까지 진출했습니다.

이미 수많은 Connect사이트에서 Facebook을 이용한 간단 로그인과 원클릭 쉐어/ 업데이트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원클릭 결제가해진다는 것은 매우 환영할만 한 일입니다. "안전한" ID가 있다면 굳이 다시 paypal/ credit card을 찾을 필요가 없겠죠.   

Facebook Connect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왜 Meebo와 같이 ad network 모델이 넣지 않나 궁금해 했었는데, 그 미래가 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시장 1등의 자리가 뒤집어지는 씬 -와해성 혁신-은 늘 업계인으로써 흥미진진한 일이니깐요.

Posted by 안우성

티스토리 툴바